인물

박하나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마이월드 2024. 9. 15. 19:20
반응형

박하나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섬세한 감정의 표현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입증받은 배우입니다. 수준급의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 박하나의 프로필과 데뷔 이야기, 남자친구 및 이상형, 작품 활동, 연극 및 뮤지컬 활동, 뮤직비디오 및 음반 활동, 수상 내역, 여담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박하나 프로필

배우-박하나
박하나

  • 나이 : 만 39세 (1985년 7월 25일 출생)
  • 출생 : 인천광역시
  • 키 : 165cm
  • 몸무게 : 50kg
  • 혈액형 : AB형
  • 학력 : 진선여자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보컬전공 전문학사 졸업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FN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3년 혼성그룹 퍼니 (가수),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 (배우)

 

 

 

박하나 데뷔 이야기

배우-박하나-그룹-퍼니-시절
박하나 그룹 퍼니 시절 (출처 : MBC)

박하나는 초등학생 때 주로 혼자 집에서 TV를 보면서 아이돌을 좋아하게 되었고, 자연스레 노래와 연기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울을 보면서 연기 연습을 했고, 연예인이 자신의 길이라 생각되어 카세트테이프에 기재되어 있는 번호로 전화해 오디션을 보고자 혼자 버스를 타고 무작정 서울로 갔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중학교 3학년이던 16살 때부터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우여곡절 끝에 3년 뒤인 2003년 혼성그룹 퍼니(FUNNY)를 통해 가수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배우-박하나
박하나

하지만, 첫 음악방송에서 박하나는 음 이탈을 해버리게 되면서 데뷔 무대를 망쳐버렸고, 결국 그룹 활동은 약 6개월간 2곡으로 활동하다 실패로 끝났다고 하는데요. 이후로도 그녀는 수년간 솔로 가수 준비를 했지만, 하나둘씩 취직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음악에 대한 미련을 내려놓았다고 합니다. 이후 연기 공부를 하며 배우로 전향한 박하나는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 남자>를 통해 배우로 데뷔하여, <기황후>, <투윅스> 등에 꾸준히 출연하며 드디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배우-박하나
박하나

배우로서 열심히 활동했지만 오랜 기간 무명 생활을 겪으며 슬럼프를 겪었던 박하나는 2014년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 출연하여 주인공인 백야 역을 맡으며 단번에 주연 배우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여러 캐릭터를 맡으며 폭넓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박하나는 자신만의 연기 필모그래피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박하나 남자친구 및 이상형

배우-박하나
박하나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박하나는 현재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2018년 그녀는 열애설이 불거졌고, 쿨한 성격의 소유자답게 일반인 동갑내기 한의사인 남자친구와 열애 중임을 빠르게 인정하며 부인하지 않아 주목을 받았는데요. 당시 박하나는 처음으로 존경하는 느낌이 들어 동갑이지만 이름에 '씨'를 붙여 부른다고 하며 남자친구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듬해인 2019년 그녀는 남자친구와 결별 사실을 알렸는데요. 하지만, 결별한 구체적인 사유는 밝힌 바가 없습니다.

 

배우-박하나
박하나 (출처 : SBS 런닝맨)

참고로, 박하나는 자신이 에너지가 좋기 때문에 같이 에너지 넘치고 밝은 남성이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또한, 술과 담배 등의 건강에 해로운 것을 하지 않는 평범하면서도 자신을 이끌어 줄 수 있는 다정한 스타일의 남성을 만나고 싶다고 하는데요. 연애는 해볼 만큼 해본 것 같다는 그녀는 이제 연애할 남자가 아닌 결혼할 남자를 만나고 싶다고 합니다.

 

 

 

 

박하나 작품 활동

배우-박하나
박하나

  • 2012년 tvN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 원빈 옛 여자친구 역
  • 2012년 채널A 드라마 <판다양과 고슴도치> 박하나 역
  • 2012년 영화 <러브픽션> 스튜어디스 역
  • 2013년 MBC 드라마 <백년의 유산> 술집 직원 역
  • 2013년 MBC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김 대리 역
  • 2013년 MBC 드라마 <투윅스> 장영자 역
  • 2013년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한소진 역
  • 2013년 MBC 드라마 <기황후> 후궁 우희 역
  • 2014년 MBC 드라마 <압구정 백야> 백야, 백선동 역
  • 2015년 KBS 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 붉은 달> 혜경궁 홍씨 역
  • 2015년 MBN 드라마 <엄마니까 괜찮아> 서지원 역
  • 2015년 영화 <몽골리안 프린세스> 하나 역
  • 2016년 KBS 드라마 <천상의 약속> 장세진 역
  • 2016년 KBS 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 즐거운 나의 집> 손지아 역
  • 2016년 KBS 드라마 <빛나라 은수> 김빛나 역
  • 2017년 KBS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 홍도화 역
  • 2017년 웹드라마 <뜻밖의 히어로즈> 노들희 역
  • 2017년 영화 <폐쇄병동> 희수 역
  • 2018년 KBS 드라마 <인형의 집> 홍세연 역
  • 2018년 KBS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성수현 역
  • 2018년 MBC 드라마 <숨바꼭질> 여배우 역
  • 2019년 MBC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윤마리 역
  • 2019년 MBC 드라마 <이몽> 차정임 역
  • 2019년 tvN 드라마 <위대한 쇼> 김혜진 역
  • 2020년 KBS 드라마 <위험한 약속> 차은동 역
  • 2020년 JTBC 드라마 <쌍갑포차> 송미란 역
  • 2021년 KBS 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 희수> 김상미 역
  • 2021년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조사라 역
  •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 민지수 역
  • 2022년 KBS 드라마 <드라마 스페셜 - 귀못> 보영 역
  • 2022년 KBS 드라마 <태풍의 신부> 은서연 역
  • 2022년 영화 <귀못> 보영 역
  • 2024년 KBS 드라마 <결혼하자 맹꽁아!> 맹공희 역

 

 

 

 

박하나 연극 및 뮤지컬 활동

배우-박하나
박하나

<연극 활동>

  • 2017년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이브댄버스&하이디 역
  • 2021년 연극 <장수상회> 김민정 역

 

 

 

<뮤지컬 활동>

  • 2009년 뮤지컬 <샤우팅>
  • 2010년 뮤지컬 <그리스> 프렌치 역

 

 

 

박하나 뮤직비디오 및 음반 활동

배우-박하나
박하나

<뮤직비디오 활동>

  • 2003년 그룹 퍼니 <고백>, <청량음악> M/V
  • 2008년 유키스 <어리지 않아> M/V
  • 2011년 빅마마 박민혜, 유초롱 <조금 멀리 있어도> M/V
  • 2012년 차가운 체리 <Mr. Crazy> M/V

 

 

 

<음반 활동>

  • 2003년 그룹 퍼니 1집
  • 2008년 태사비애 <일초라도(Feat. 박하나, pk헤만)>
  • 2012년 박하나 <사랑이 멈추다> : 드라마 '판다양과 고슴도치' OST Part.4

 

 

 

 

박하나 수상 내역

배우-박하나
박하나

  • 2015년 제10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연기자부문 뉴스타상'
  • 2015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여자 신인상'
  • 2018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상'
  • 2020년 KBS 연기대상 '일일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상'
  • 2021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상'
  • 2022년 KBS 연기대상 '일일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상'

 

 

 

박하나 TMI 및 여담

배우-박하나
박하나 (출처 : JTBC 아는 형님)

  • 박하나는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일찍 이혼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할머니와 어머니, 아버지에게 번갈아가면서 자라왔다고 합니다.
  • 박하나는 배우 하지원이 롤 모델이라고 합니다. 하지원과 같이 몸을 쓸 수 있는 액션을 잘하는 여배우가 되고 싶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박하나는 운동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운동을 잘하는 집안에서 태어나 운동신경이 좋은 편이라는 박하나는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운동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며 멤버로 활약한 적이 있습니다.
  • 박하나는 양치승 관장의 제자라고 합니다. 박하나가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양치승 관장은 그녀를 무료로 운동 시켜주고 밥도 사주면서 힘내게 도와줬다고 합니다.
  • 박하나는 작품 속에서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실제로는 털털하면서도 활달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배우 박하나의 프로필과 데뷔 이야기, 남자친구 및 이상형, 작품 활동, 연극 및 뮤지컬 활동, 뮤직비디오 및 음반 활동, 수상 내역, 여담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신이 맡은 배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대중들에게 연기력을 각인시키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배우 박하나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