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타운홀은 천안시에서 운영하는 47층에 위치한 천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도심 뷰와 야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갤러리 천안 카페입니다. 천안시에서 운영하는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카페를 이용할 수 있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천안타운홀을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천안타운홀 정보
-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옛시청길 29 103동 47층
- 영업시간 : 화~일 09:0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주차장 : 동남구청 지하 주차장 무료 이용
47층이라는 고층 전망대에서 360도로 펼쳐지는 천안 시내 전망을 구경할 수 있는 '천안타운홀'은 특히 야경 명소로 요즘 떠오르고 있는 유명한 천안 카페입니다. 천안시에서 운영하여 동남구청 지하 주차장에 편하게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주말을 제외한 공휴일과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므로 방문하시는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천안타운홀 소개
직접 촬영한 천안 도심의 야경과 함께 즐기는 천안타운홀 음료입니다. 바로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안타운홀을 검색하여 찾아오시는 것보다는 동남구청 주소를 검색하여 지하주차장 2층에 주차하여 오시는 것이 편하실 거에요.
해당 건물에는 동남구청과 동남구보건소 등이 같이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천안타운홀 방문객들은 지하주차장 2층만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카페에서 안내하고 있는 주차장 안내인데요. 총 네 군데에서 주차장을 이용 가능한데, 동남구청 주차장만이 무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곳에 위치하여 더 빠르게 카페에 방문하실 수 있으세요.
천안타운홀 내부
46층이 아닌 47층으로 올라오시면 바로 천안타운홀 갤러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도심 뷰를 마주한 사진들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저는 밤에 방문해서 그런지 더 감성 있게 갤러리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또, 갤러리 바닥에 아래 사진처럼 아찔한 스카이워크가 있었어요.
전망대인 만큼 또 하나의 즐길 거리인데요. 아찔한 높이에서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바로 옆에 있는 갤러리들을 감상하니까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를 즐기는 아이들과 커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내부에는 테라스에 조성된 유리온실 콘셉트가 눈에 띄었는데요. 다양한 식물이 있는 유리온실 속에서 여유롭게 도심 야경 뷰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꾸며놓아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 힐링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천안타운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이 건물 47층을 전용하고 있어 천안 시내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저도 건물을 한 바퀴 돌면서 천안 시내 야경을 감상했습니다.
저는 해가 질 때쯤 일몰 시기를 맞춰가서 더 예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천안 시내 지평선에 하늘과 맞닿은 노을 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다음엔 조금만 더 빨리 재방문해야겠다고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천안타운홀 내부 곳곳에 좌석이 위치하고 있어 원하시는 자리를 찾아 부담 없이 뷰를 감상해 보세요. 제가 처음에 방문했을 때에는 자리가 없었는데, 회전이 빨라서 자리가 금방 생기더라고요.
천안타운홀 메뉴
천안타운홀의 메뉴인데요. 천안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그런지 가격이 정말 저렴합니다. 저는 자몽에이드와 캐모마일 한 잔씩 주문하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음에도 주문한 음료는 10분 내로 나왔어요.
음료 맛은 그냥 일반 카페에서 마시는 보통 맛인데, 천안 시내 뷰를 보며 마시니까 프리미엄을 더해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다음에는 점심 먹고 와서 일몰을 제대로 구경하고 가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천안 카페 타운홀의 주차장 안내와 내부, 메뉴, 야경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내돈내산 후기인 만큼 솔직하게 리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