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김혜선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남편 개그우먼

마이월드 2023. 5. 11. 19:34
반응형

김혜선은 KBS 공채 26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이다. 그녀는 주로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여성 캐릭터를 맡아 개그를 한다고 한다.

 

김혜선 프로필

개그우먼-김혜선코미디언-김혜선
개그우먼 김혜선 (출처 : 김혜선 인스타그램)

  • 나이 : 만 39세 (1983년 11월 11일 출생)
  • 출생 : 전라북도 군산시
  • 키 : 158cm
  • 몸무게 : 55kg
  • 남편 : 스테판 지겔 (독일인, 2018년 11월 결혼~)
  • 학력 :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 종교 : 개신교

 

김혜선 남편과의 결혼 이야기

김혜선-슈테판지겔
김혜선과 남편 슈테판 지겔

개그우먼 김혜선은 KBS <생생정보통>에서 그의 남편인 '슈테판 지겔'과의 결혼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곰 한마리가 일어나더니 팔을 벌리고 '안녕?'하면서 다가오는데  그게 남편이었다"며 그와의 첫 만남이 따뜻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처음 만났는데도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김혜선-스테판지겔김혜선-스테판지겔
김혜선과 남편 슈테판 지겔 (출처 : 김혜선 인스타그램)

 

남편 스테판 지겔도 "혜선과 함께 처음으로 함부르크 여행을 다녀온 뒤 결혼하게 될 것 같다고 느꼈어요"라고 말하며 김혜선이 자신의 운명의 짝인 것 같았다고 말했는데요. 이어 김혜선 또한 "남편이 있어야 진짜 집이 되는 것 같다. 사랑하는 그 사람이 있기 때문에 진짜로 쉴 수 있는 공간을 집이라고 표현한다"라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였죠.

김혜선-슈테판지겔
김혜선과 남편 슈테판 지겔 (출처 : 김혜선 인스타그램)

 

남편 스테판 지겔은 김혜선보다 3살 연하인 독일인으로 이 둘은 2018년 김혜선이 독일 유학 중에 친구의 소개로 만났다고 합니다. 남편은 은 독일 베를린 출신으로 환경학 석사학위를 가진 사람이라고 하고, 도시 생태 전문가로 일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두 사람은 2년 연애를 한 뒤 2018년 11월에 국적을 뛰어넘은 사랑이라고 언론에서 표하며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슈테판지겔
김혜선 남편 슈테판 지겔 (출처 : KBS 생생정보통)

 

개그우먼-김혜선-스테판지겔
김혜선과 슈테판 지겔 (출처 : KBS 생생정보통)

 

2019년 연말 남편의 고향인 독일에 함께 갔다가 향수병에 걸린 남편에게 그녀는 "좀 더 쉬다 오라"고 한 뒤 한국에 먼저 들어왔는데요. 하지만 이후 코로나19가 터지면서 남편과 1년여 동안 강제 이별을 하였다고 합니다.1년 만에 남편을 만난 김혜선은 남편 스테판 지겔이 입국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하였는데, 그 영상에서는 남편을 향한 반가움이 느껴지는 김혜선의 목소리와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그녀는 1년 만에 만난 남편을 위해 사전에 남편이 먹고 싶어 하고 좋아했던 것들을 준비하여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김혜선 데뷔 및 과거 이야기

김혜선
개그우먼 김혜선 (출처 : 김혜선 인스타그램)

김혜선은 2011년 KBS 공채 26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개그맨 동기로 서태훈, 이문재, 홍훤, 김수영 등이 있는데, 26기 중 그녀는 여자 최연장자라고 하네요. 김혜선은 여지껏 없었던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뽐내는 여자 캐릭터를 맡기 위해 그러한 이미지로 변신하여, KBS <개그콘서트>의 '최종병기 그녀'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대역 캐릭터로 연기하였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톱스타 여배우가 위험한 장면을 몸값을 이유로 찍지 못하겠다고 하면, 근육질에 힘이 센 대역 김혜선이 나와 이를 소화하는 코너였습니다. 

개그우먼-김혜선
개그우먼 김혜선 (출처 : 김혜선 인스타그램)

 

그녀의 강인한 체형에 무술에 능한 연기 모습에 남성스러운 이미지로 고정될 가능성이 높았지만, '기다려 늑대'라는 코너에서 여성스러운 연기를 보여주며 이미지의 변화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다 그녀는 2016년 독일 유학 길에 오르게 되었고, 2017년 하반기에 '봇말려'라는 코너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김혜선의 몸을 아끼지 않는 남성스러운 연기는 서울액션스쿨에서 스턴트를 배웠기에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실제로 피트니스 대회에서 1등을 할 정도로 몸에 근육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김혜선 (출처 : JTBC 아는형님)

 

김혜선은 실제로 현재 트램펄린 운동 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JTBC방송 <아는 형님>에 나와 밝힌 적이 있습니다. 운영이 잘 되지 않냐는 말에 아직 시작인데 분점이 23개밖에 없다며 말했다고 하네요. 그녀에게 성공의 노하우를 묻자,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강한 한마디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슬로건을 '대충 뛰다 걸리면 죽는다'로 센터에 붙여있다"며 답하였습니다. 처음 시작할 땐 3명이었던 본점 회원 수가 지금은 한 반에 40명이 넘을 정도로 성공적이라고 합니다.

주우재-김혜선
주우재와 김혜선 (출처 : KBS 홍김동전)

 

점핑 운동가인 김혜선에게 KBS방송 <홍김동전>의 출연진들이 그녀와 함께 점핑 운동에 나선다고 하는데요. 멤버들은 등장부터 남다르게 에너지가 활활 넘치는 김혜선에게 압도돼 험난한 운동을 예상했다고 합니다. <홍김동전>의 멤버들은 생각 외의 고강도 운동에 점차 말을 잃어 나갔다고 하는데, 특히 주우재의 혼을 뺐다고 합니다.

 

 

김헤선 TMI 및 여담

김혜선
개그우먼 김혜선 (출처 : 김혜선 인스타그램)

  • 그녀는 서울액션스쿨에서 스턴트를 배운 적이 있습니다.
  • 가수 김종국과 닮은 꼴로 유명한데, 생김새도 닮았지만 운동을 좋아 한다는 점마저 닮았다고 합니다.
  • 그녀는 독일에 유학을 다녀와 독일어를 유창하게 잘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