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및 지급기준

마이월드 2023. 6. 8. 19:26
반응형

한국전력이 주택용 전기 요금의 부담 완화를 위하여 7월분 전기 사용 절감량부터 에너지 캐시백을 대폭 증액 지급한다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개별 세대 또는 아파트 단지가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해주는 에너지 절감 인센티브 사업인데요. 이러한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과 지급기준, 신청대상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캐시백이란?

한전-에너지-캐시백
에너지 캐시백

에너지 캐시백이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인센티브 사업으로 참여한 개별세대나 아파트 단지가 다른 세대 혹은 단지보다 전기 사용량을 절감한 경우 절감한 전기 사용량에 대하여 다음 달 전기 요금 할인으로 캐시백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과거 2개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 대비 참여 지역 개별세대나 아파트 단지 평균 절감률 이상 절감률을 달성할 경우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한 에너지 캐시백은 2023년 11월까지만 시행하고 내년에는 폐지할 예정입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기간

에너지-캐시백
에너지 캐시백 (출처 : 한국전력)

신청기간은 6월 7일부터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 신청일에 속하는 월분부터 적용이 되며, 7월분 요금부터 전기 요금에서 절약을 통해 쌓은 캐시백만큼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에너지-캐시백-신청대상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출처 : 한국전력)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은 에너지 절감을 하고자 하는 전국 일반 가정 중 주택용 전기를 사용하는 자로서, 개별가정 또는 아파트단지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별가정 : 가족 구성원 중 1인 또는 전기사용 계약자 본인이 신청
  • 아파트단지 : 고압아파트 및 오피스텔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

 

 

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

에너지-캐시백-지급기준
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 (출처 : 한국전력)

에너지 캐시백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최소절감률 3% 달성
  2. 평균절감률 이상의 절감률을 달성

최소절감률 3%와 동시에 평균절감률 이상의 절감률을 둘다 달성시 1kWh당 30원을 기본캐시백으로 지급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전기 요금이 오를 것을 감안하여 평균절감률과는 상관없이, 절감률 5% 이상 달성부터 해당하는 절감률까지 1kWh당 30원에서 70원만큼 추가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위의 사진에서 차등캐시백 부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을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하는 신청방법도 동일하므로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1. 포털사이트에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에너지-캐시백-신청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

https://en-ter.co.kr/ec/main/main.do

 

KEPCO 에너지 캐시백

 

en-ter.co.kr

먼저, 위의 주소로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였다면, 하단의 '캐시백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에너지-캐시백-참여-완료
한전 에너지 캐시백 참여 완료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캐시백 참여 완료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한 아이디와 신청주소, 신청자명이 이상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2. 캐시백 지급신청을 클릭하여 정상 가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한전-에너지-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진행상태란에 '가입완료'라고 기재되어 있으면 정상 가입된 것입니다. 이후 에너지 절약을 하여 7월부터 매월 캐시백 조회하기에서 절감량과 인센티브가 확인이 가능하며, 캐시백 지급신청을 통해 에너지 캐시백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에너지 절약을 하여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 캐쉬백을 통해 부담스러운 전기 요금을 할인받아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을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지급기준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