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정소녀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결혼 남편 이혼

마이월드 2023. 7. 22. 22:06
반응형

정소녀는 70~80년대 많은 인기로 전성기를 누리며 CF 퀸으로 이름을 날리며 기네스북에 올라간 배우이자 방송인입니다. 배우 정소녀의 프로필과 데뷔 이야기, 전성기 시절 CF 수입 이야기, 결혼 및 이혼 이야기, 가봉 대통령과의 관계 및 출산 악성 루머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소녀 프로필

정소녀
정소녀

  • 본명 : 정애정
  • 나이 : 만 69세 (1954년 1월 21일 출생)
  • 학력 :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 중퇴,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 키 : 163cm
  • 몸무게 : 51kg
  • 종교 : 개신교
  • 가족 : 딸 1명
  • 직업 : 배우
  • 소속사 : 연예상회
  • 데뷔 : 1973년 MBC 공채 6기 탤런트

 

 

정소녀 데뷔 이야기

정소녀
정소녀 (출처 : TV조선)

정소녀는 1972년 본명인 정애정으로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듬해인 1973년 MBC 공채 6기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였고, 1974년 영화 <돌아온 외다리>에서 조연을 맡으며 영화배우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같은 해 주연으로 출연했던 영화 <이름 모를 소녀>의 김수형 감독의 권유로 '정소녀'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소녀-허참
정소녀와 허참 (출처 : KBS 쇼쇼쇼)
정소녀-허참
정소녀와 허참 (출처 : KBS 가족오락관)

이후 정소녀는 TBC 간판 쇼 프로였던 <쇼쇼쇼>에서 허참과 공동 MC를 맡으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KBS에서 <쇼쇼쇼>가 폐지될 때까지 MC로 진행을 계속하여 맡았고, 1979년 결혼을 하게 되면서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가 이혼 후 1985년 KBS <가족오락관>에서 또 허참과 함께 MC를 맡게 되었습니다. 이후 악성 루머로 하차하게 되면서 방송에서 정소녀의 얼굴을 보기 힘들었고, 현재 정소녀는 보험 설계서를 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한 바 있습니다.

 

 

 

정소녀 전성기 시절 CF 수입 이야기

정소녀
정소녀 (출처 : MBC 세바퀴)

정소녀는 70~80년대 정소녀는 최고의 MC로 전성기를 보내며 활약하였 습니다. MC 뿐만 아니라 연기, 노래에서도 모두 뛰어났던 팔방미인으로 CF퀸이라고 불리며 한국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정소녀
정소녀 (출처 : MBC 세바퀴)

정소녀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광고 출연료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따져보지는 않았지만, 한 해 동안 CF 출연료로 3,700만 원 정도 받았다고 한 것인데요. 해당 금액은 현재의 화폐가치로 따지면 80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당시 일반 연예인들의 CF 1회 출연료는 몇 십만 원 수준이었지만, 정소녀의 출연료는 2000만 원 이상이었다고 하며, 이로 인해 정소녀는 한국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합니다.

 

 

 

정소녀 결혼 및 이혼 이야기

정소녀
정소녀

정소녀는 전성기 시절 너무도 바쁜 스케줄로 인해 이성과 만날 기회가 없었다고 합니다. 당시 정소녀는 몇 년 만에 찾아온 사업가였던 대학 동창 문 씨와 우연히 만나게 되었고, 그 대학 동창과 두세 번 가량 만난 후 프러포즈를 받고 1979년 4월 결혼했습니다. 전 남편은 여의도에서 의류 수출업체를 경영하던 사업가였고, 고향은 제주도였다고 합니다. 정소녀는 결혼 이후 잠정 은퇴를 하고 4개월간 제주도에서 시집살이를 하고, 이후 서울에서 신혼 생활을 이어나가게 됐다고 합니다.

 

정소녀
정소녀

하지만 전 남편은 사업 실패로 인한 빚 때문에 외국으로 나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정소녀는 방송 활동을 하면서 5년 동안 남편을 기다렸지만, 남편은 결국 돌아오지 않았고 일방적인 이혼 통보를 하여 결혼한 지 5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두 사람 슬하에는 딸 1명이 있습니다. 이혼 후 정소녀는 딸을 홀로 양육했고, 연예인을 시키고자 발레 등을 가르쳐보았지만 딸은 흥미를 갖기 않아 포기했다고 합니다. 딸은 현재 결혼하였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정소녀 가봉 대통령과의 관계 및 출산 루머

정소녀
정소녀 (출처 : KBS 이야기쇼 두드림)

정소녀는 과거 가봉 대통령인 오마르 봉고와 연인 관계로 그의 흑인 아이를 낳았다는 악성 루머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80년대 가봉 대통령은 내한한 적이 있는데, 정작 아프리카 가봉이 어디에 있는 국가인지도 모르고 대통령도 누구인지 모르는 정소녀가 갑작스러운 괴소문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소녀
정소녀

해당 루머로 정소녀는 시청자들의 항의 전화로 잘나가던 방송 <가족오락관>에서 MC 교체 통보를 받고 하차하게 되었고, 당시 출연 중이던 드라마에서 마저도 자진 하차하면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에 정소녀는 아무리 적극적으로 해명을 해봐도 사람들이 믿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가봉에 취재를 하러 간 기자 덕분에 이러한 누명을 벗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소녀 '박원숙의 같이삽시다' 출연

정소녀
정소녀 (출처 : 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7월 23일 배우 정소녀가 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정소녀는 출연진들과 함께 여주 도자기 축제를 방문하여 자신의 전성기였던 70년대 CF를 촬영하여 받았던 출연료를 공개하여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고 하는데요.

 

정소녀
정소녀 (출처 : 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또한, 과거 KBS <가족 오락관>의 MC를 맡으면서 같이 진행하던 허참과의 인연과 오랜 친구 이덕화 배우와의 이야기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덕화의 자서전에는 정소녀의 이름이 적혀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정소녀의 이야기에 많은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배우 정소녀의 프로필과 데뷔 이야기, 전성기 시절 CF 수입 이야기, 결혼 및 이혼 이야기, 가봉 대통령과의 관계 및 출산 루머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CF 퀸으로 한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소녀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