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카리나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친언니 에스파

마이월드 2023. 6. 10. 17:17
반응형

카리나는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리더로 활동 중인 가수입니다. 그룹 내에서 리더이자 서브보컬로서 다방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카리나의 프로필과 에스파 데뷔 이야기, 간호사인 친언니 이야기, 남자친구 및 이상형, 동창 글 논란 등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리나 프로필

카리나
카리나

  • 본명 : 유지민
  • 나이 : 만 23세 (2000년 4월 11일 출생)
  • 출생 : 경기도 수원시
  • 키 : 167.8cm
  • 혈액형 : B형
  • 종교 : 천주교
  • 학력 : 성남신기초등학교 졸업, 정자중학교 졸업, 한솔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 소속그룹 : 에스파(aespa)
  • 포지션 : 리더
  • 데뷔 : 2020년 11월 17일 에스파

 

 

카리나 에스파 데뷔 이야기

카리나
카리나

카리나는 과거 고등학생 때 팔로워가 5만명이 넘는 일반인 기준으로 팔로워가 많은 SNS 스타였습니다. SM 담당자로부터 DM으로 연락 와 캐스팅을 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랜 고민 끝에 캐스팅을 승낙하여 카메라 테스트까지 받은 상태였는데, 얼마 후 그 캐스팅 담당자는 퇴사를 하게 되어 난처한 상황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SM의 다른 직원에게 다시 DM으로 또 한 번의 캐스팅을 당해 결국 고등학교 1학년 때 SM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카리나카리나
카리나

그렇게 SM에 두 번의 캐스팅을 당한 카리나는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몇 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하였고, 에스파로 정식 데뷔 전인 2020년 10월 SM은 공식 SNS을 통해 카리나의 티저 이미지를 선공개했습니다. 카리나의 몽환적인 이미지와 비주얼에 데뷔 전부터 많은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이후 같은 해 11월 카리나는 리더라는 포지션으로 다른 에스파 멤버들과 함께 데뷔하고 있습니다.

카리나카리나
카리나

참고로, 카리나는 과거 그룹 샤이니 '태민'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고 KBS <뮤직뱅크> 무대에 함께하기도 하였고, 그룹 엑소 '카이'와 함께 현대자동차와 SM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버추얼 쇼케이스 광고에 함께 출연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스파 의미

에스파
에스파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가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인데요. 'Avater × Experience'를 표현한 'ae'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를 결합해 만든 그룹입니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의미인데요. 여성의 신체적 특징을 고스란히 드러낸 모습의 아바타를 바탕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에스파는 4인조 다국적 걸그룹으로 한국인 카리나와 윈터, 일본인 지젤, 중국인 닝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리나
카리나

에스파는 2020년 11월 첫 싱글 <블랙맘바(Black Mamba)>를 발매하여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카리나 간호사 친언니 

카리나
카리나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카리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여 자신의 친언니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친언니의 얼굴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메이크업을 해주는 원장님이 "카리나보다 더 예쁘다는 미모의 언니"라고 말하면서 카리나의 친언니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었는데요.

카리나
카리나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카리나
카리나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카리나는 언니가 자신의 직장에 동생이 카리나인 것을 말하지 않고 비밀로 해서 아직 자신이 동생인 줄 모른다고 했습니다. 이에 언니의 직장이 어디인지 묻는 송은이의 질문에 카리나는 친언니의 직업은 간호사라고 공개하였죠.

 

 

 

카리나 남자친구 및 이상형

카리나-이재욱
카리나와 이재욱

카리나는 현재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또한, 데뷔 이후 2004년까지 어떠한 열애설도 난 적이 없었고, 남자친구에 대한 정보가 없는 점을 미루어 보아 남자친구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하지만, 2024년 2월 27일 카리나는 배우 이재욱과 열애설이 나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리나-이재욱
카리나와 이재욱

지난 1월 프라다 말리노 FW 패션쇼에서 카리나는 배우 이재욱을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이재욱은 카리나에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카리나는 이재욱과 패션쇼장에서 함께 이동하며 계속 대화를 이어나가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두 사람의 모습을 본 대중들은 잘 어울린다는 좋은 반응이 쏟아지기도 하였는데요. 카리나는 과거 키가 180cm 이상에 손발이 크고 흑발의 웃는 모습이 예쁜 예의 바른 남성이 자신의 이상형이라고 밝힌 바가 있기에, 이재욱이 그녀의 이상형과 딱 맞아 많은 축하를 받고 있습니다.

 

카리나-남자친구-이재욱
이재욱

두 사람은 한국으로 돌아와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틈틈이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였는데요. 현재 카리나와 이재욱의 소속사는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을 인정한 바 있습니다.

 

카리나의 남자친구 이재욱의 프로필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재욱 프로필

카리나-남자친구-이재욱
이재욱

  • 나이 : 만 25세 (1998년 5월 10일 출생)
  • 출생 : 서울특별시 서초구
  • 키 : 187cm
  • 몸무게 : 72kg
  • 혈액형 : O형
  • 학력 : 대치중학교 졸업, 서초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휴학
  • 종교 : 개신교
  • MBTI : ESFP
  • 소속사 : 씨제스 스튜디오
  • 데뷔 : 2018년 tvN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재욱의 프로필과 데뷔 이야기, 여자친구 및 이상형, 작품 활동, 여담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욱 프로필 바로가기

 

 

 

카리나 동창 글 논란

카리나
카리나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2020년 카리나가 데뷔를 앞두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카리나인 '유지민 동창인데 한 번만 봐줘라'라는 제목으로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유지민이 졸업한 중학교 졸업장과 애스크 사진을 증거로 공개했는데요.

카리나
카리나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성자는 "나는 중학교에서 약자에 가까웠다. 남자애들한테 괴롭힘당했었다. 애들 많은 곳에서 숙제를 핑계로 뺨 맞고 주변 남자애들은 낄낄거리고 내가 급식 받을 때마다 속닥거리면서 조롱하고 정말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 지민이는 그런 나한테 되게 잘해줬다"라며 글을 시작하였는데요.

카리나
카리나

이어 카리나에 대해 "지민이가 성격도 밝고 모든 애들한테 사랑받는 애라서 옆에 있어줄 때마다 괴롭힘을 덜 당하는 것 같고 안도감을 느꼈다."라며 "내가 지민이랑 그렇게 친하지 않았었는데 짝꿍이 된 시점으로부터 되게 친해졌다. 귀엽고 선한 애다. 나는 걔를 볼 때 정말 '선하다'라는 느낌을 크게 받았었다. 나쁜 말을 일절 안 했고 누가 누구 욕하는 거 보면 오히려 눈살 찌푸리고 그러지 말라고 할 만큼 나름의 정의가 있는 애였다"라고 바른 아이였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중학교 땐 그랬지만 고등학생 때부터 달라진 것 같다", "보통 이런 건 안 믿음" 등의 카리나에 대한 좋지 않은 반응과 악성 루머가 잇따랐고 SM은 이에 루머 유포자들을 명예훼손, 모욕 등의 죄로 고소했다고 전했습니다.

 

 

 

카리나 아는형님 출연

에스파
에스파 (출처 : JTBC 아는 형님)

6월 10일 JTBC <아는 형님>에 걸그룹 에스파가 게스트로 출연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스파는 K팝 그룹 최초로 칸 국제 영화제에 참석한 비하인드 이야기를 공유한다고 하는데요.

카리나
카리나 (출처 : JTBC 아는 형님)

특히 칸 레드 카펫에서 16억원대의 목걸이를 차고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카리나는 "사실 원래 차기로 했던 목걸이는 60억원대였다. 그런데 전날 누군가 해당 목걸이를 구매해 그 대신 착용한 목걸이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카리나
카리나 (출처 : JTBC 아는 형님)

또한, 카리나는 외모와 성격 중에 어떤 것이 중요하냐는 형님들의 질문에 성격이라고 답을 하자 형님들은 믿지 못하겠다는 듯한 제스처를 보냈다고 하네요.

 

 

 

카리나 TMI 및 여담

카리나
카리나

  • '카리나'라는 예명은 천주교 신자인 카리나의 세례명이 카타리나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카리나의 어린 시절 장래희망은 스튜어디스였지만, 비행기 공포증이 있어 포기했다고 합니다.
  • 카리나의 또 하나의 꿈은 태권도 선수였다고 하는데, 실제로 카리나는 태권도 3품 유품자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카리나의 프로필, 에스파 데뷔 이야기, 간호사 친언니, 남자친구 및 이상형, 동창 글 논란 등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좋은 음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카리나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