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김재화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여동생 결혼 남편

마이월드 2023. 6. 10. 12:19
반응형

김재화는 늦깎이 배우로 데뷔하여 단역부터 차근히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저 온 배우입니다. 영화 '코리아'를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임팩트 있는 연기로 얼굴을 알린 배우 김재화의 프로필과 배우 데뷔 이야기, 남편과의 결혼 이야기, 배우가 된 세 자매 이야기, 수상 내역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재화 프로필

배우-김재화
배우 김재화

  • 나이 : 만 42세 (1980년 9월 1일 출생)
  • 출생 : 서울특별시 종로구
  • 키 : 168.3cm
  • 몸무게 : 62kg
  • 혈액형 : AB형
  • 결혼 : 기혼 (2012년 결혼~)
  • 가족 : 여동생 김혜화, 김승화
  • 학력 : 정의여자중학교 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학 학사졸업
  • 종교 : 천주교
  • 소속서 :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5년 영화 <영숙이 Blues>

 

 

 

김재화 배우 데뷔 이야기

배우-김재화
배우 김재화

김재화는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예술과 관련된 환경 속에서 자라 왔다고 합니다. 큰 아빠는 월간 잡지의 사람과 산의 편진장을 지낸 김홍성 시인이고, 사촌들도 사진작가, 화가, 갤러리 관장 등 예술 분야에서 종사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레 김재화는 동생들과 함께 부모님과 고모부, 삼촌들을 흉내 내면서 자랐고, 부모님하고 독백집을 갖고 하나의 독백을 돌아가면서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집안의 행사가 있는 날이면 다들 그림을 그리거나 모여 연기를 하며 프로젝트 회의를 하곤 했다고 합니다.

김재화
배우 김재화

그렇다고 처음부터 배우의 꿈을 꾼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중학생 때 국악을 하고 싶어 고등학교 진학을 국악 쪽으로 가고 싶다고 부모님한테 말했지만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꿈이 꺾인 듯한 느낌에 낙담하고 있던 김재화는 안양예고 입시요강을 보고 부모님에게 진학하고 싶다고 말했고, 부모님이 허락해 주셔서 오디션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그때는 떨어질 줄 알고 허락해 주신 것 같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김재화는 처음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재화
배우 김재화
김재화는 고등학교 졸업 후 중앙대 연극학과에 입학하여 본격적인 배우로서의 길을 닦았습니다. 늦깎이 배우로 수년간 연극판에서 활동하다가 30살이라는 나이에 우연한 기회로 오디션을 보고 2010년 영화 <하모니>로 늦게 데뷔한 김재화는 같은 학교 선배인 배우 하정우가 영화 관계자에게 추천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김재화
배우 김재화
이후 김재화는 2012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사상 최초로 결성되었던 남북 단일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코리아>에서 중국 선수인 덩아령 역을 맡으며 외모부터 언어까지 실제 중국인이 출연했다고 믿을 정도로 잘 소화했습니다. 그녀는 <코리아>에 캐스팅이 되자마자 6개월간 탁구와 중국어 대사를 위해 연습에 몰두했다고 하며, 이 영화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키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단역부터 차근히 배우로서 내공을 쌓아오며 입지를 굳힌 김재화는 최근 데뷔 20년 만에 <익스트림 페스티벌>에서 첫 주연을 맡게 되어 화제가 되었죠.

 

 

 

김재화 결혼 이야기

김재화
김재화 (출처 : SBS 너는 내 운명)

김재화는 대학 시절 공연단을 꾸려 29개국을 일주하며 거리공연으로 여비를 벌었다고 하는데, 그곳에서 중앙대 연극과 대학 선배인 남편을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금의 남편과 함께 간 세계 일주 중 로마에서 그에게 기습뽀뽀를 했으나 거절을 당했다고 합니다. 남편은 당시 여자친구가 있다며 이건 아닌 것 같다는 이유 등으로 김재화를 피했다고 합니다.

김재화
김재화와 남편 (출처 : MBC 라디오스타)

그래서인지 남편이 더 진국으로 느껴졌고, 귀국 후 한 번 더 고백을 했지만 남편은 그저 그런 반응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서 3일의 기다림을 줬다고 합니다. 하지만, 3일 후에 또다시 남편에게 고백을 하였지만 이를 거절하며 또 3일의 기회를 줬다고 하네요. 이번엔 3일을 더 기다리지 못하고 술자리에서 욕을 하며 솔직하게 고백을 했고, 살기를 느꼈는지 남편이 다음 날 진지하게 만나보자고 하며 네 번 만에 고백을 받아줬다고 합니다.

김재화
김재화 (출처 : SBS 너는 내 운명)

 

그렇게 김재화는 남편과 10년 열애 끝에 2012년 2월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남편의 직업은 현재 연극 연출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재화의 남편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걸 좋아하고, 옆에 가서 애교를 부려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둘은 노래를 만들어 서로 불러준다고 할 정도로 서로를 사랑한다고 합니다. 현재 두 사람의 슬하에는 아들 2명을 두고 있습니다.

 

 

배우가 된 김재화 세 자매 이야기

김재화-김혜화-김승화
김재화와 두 동생 김혜화, 김승화

김재화의 동생 김혜화와 김승화 모두 배우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가 있습니다. 과거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여 김재화의 세 자매가 열정 넘치는 스터디를 하며 불꽃 연기를 펼치는 모습이 방영된 적이 있는데요.

김재화-김혜화-김승화
김재화, 김혜화, 김승화
김재화-김혜화-김승화
김재화, 김혜화, 김승화

 

특히, 둘째 김혜화 배우는 드라마 <마인>에 출연하여 밉지 않은 재벌 연기로 얼굴을 알렸고, 김재화와 13살 나이 차이가 나는 막내 김승화 배우 역시 연극과 드라마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어릴 때부터 연기 연습을 하며 오디션 상대역을 하다가 재미를 느껴 전부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하고 배우가 되어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김재화-김혜화-김승화
김재화, 김혜화, 김승화

그렇게 세 자매 모두 배우가 되어 서로를 같은 직업을 가진 동료로서 존중하고 스터디를 하며 배울 점은 배운다고 합니다. 첫째 김재화의 강한 추진력과 둘째 김혜화의 확실하고 세심함, 셋째 김승화의 넘치는 자신감과 과감함이 서로의 장점으로 꼽으며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배울 점은 배우며 서로 발전해 나간다고 합니다.

 

김재화 '전지적 참견시점' 출연

김재화
김재화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6월 10일 김재화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해당 방송에서는 양양으로 이사를 간 김재화 가족의 전원생활과 일상을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김재화-아들
김재화와 아들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김재화
김재화 (출처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양양 한옥집에서 생활한다는 김재화 가족은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닌 능숙하게 닭장을 점검하고 닭망을 치는 등의 전원생활에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또한, 김재화의 두 아들도 함께 출연하여 개구리를 맨손으로 잡는 등 양양에서의 시골 생활에 동화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김재화의 자녀들과 남편까지 소개될 것으로 예고되어 많은 대중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김재화 수상 내역

김재화
배우 김재화

  •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우수상
  • 2018년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 2022년 제9회 들꽃영화상 조연상

 

이상으로 김재화의 프로필, 배우 데뷔 이야기, 남편과의 결혼 이야기, 배우가 된 세 자매 이야기, 수상 내역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근 첫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김재화 배우의 앞으로의 배우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