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전원주 나이 프로필 키 학력 결혼 남편 며느리

마이월드 2023. 6. 11. 17:48
반응형

전원주는 전직 국어교사와 성우 출신의 배우입니다. 과거 방송에서 특유의 호탕한 웃음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대중들의 웃음을 책임졌던 인기 배우 전원주의 프로필과 배우 데뷔 이야기, 결혼 및 재혼 이야기, 며느리와의 이야기, 투자 이야기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원주 프로필

배우-전원주
전원주

  • 나이 : 만 83세 (1939년 9월 20일 출생)
  • 고향 : 개성시
  • 키 : 150cm
  • 몸무게 : 51kg
  • 혈액형 : AB형
  • 학력 : 만월국민학교 중퇴, 덕성여자고등학교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졸업
  • 종교 : 불교
  • 배우자 : 임진호 (2013년 사별)
  • 데뷔 : 1960년 CBS 성우극회 5기 공채 성우

 

전원주 배우 데뷔 이야기

전원주
전원주

1939년 9월 전원주는 개성에서 인삼농사를 크게 짓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1950년 6.25 전쟁으로 식구들이 남한으로 피난을 오게 되면서 가세가 급격히 기울어 어려운 가정 형편이 되었고, 피난 생활로 인해 초등학교를 중퇴하여 졸업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집안 형편이 조금 나아진 후 교장선생님에게 사정을 하여 중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여 무사히 졸업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원주
전원주

이후, 전원주는 원래 배우의 뜻이 있었지만, 대학교 졸업 후 교사로 근무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150cm라는 작은 키로 인해 칠판에 글씨가 쓰기가 힘들기도 하여고, 꿈꿨던 배우가 되고자 일단 교사를 그만두고 1960년 CBS 성우극회 5기로 입사하면서 성우로 직업을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성우로 활동할 당시에 전원주는 비중 있는 역할도 자주 맡으며 잘나가는 성우였다고 하는데요. 1960년 당시에 TV 보급률이 낮아 라디오 드라마의 인기가 엄청나서 성우들의 인기가 좋았다고 합니다.

전원주
전원주 (출처 :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시간이 흘러 TV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전원주도 자연스레 다른 성우들처럼 성우에서 배우로 넘어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배우가 되면서부터 너무 못생겼다는 이유로 오랫동안 무명 생활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모 역할만 꾸준히 했다고 하는데요. 한 번은 너무 식모 역할만 하다 보니 사모님 혹은 마님들이 입는 비단 치마를 입고 연기를 해보는 것이 꿈이라고 아는 PD들에게 하소연을 했고, 어느 날 한 PD에게서 비단 치마를 입는 배역이라며 출연 제안이 와서 신나서 출연하러 갔더니 무당 배역이었다고 하네요.

전원주
전원주 (출처 : SBS 미운 우리 새끼)

그러다가 1990년대 개그우먼 김미화가 추천하여 성인 대상 심야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코미디 세상만사의 코너 <사미인곡>에서 부잣집 푼수 아줌마 역할을 맡으면서, 특유의 호탕한 웃음소리와 여러 유행어를 탄생시켜 전원주가 부잣집 사모님 역할을 재미있게 잘 소화할 수 있겠다는 인식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켜 주었죠. 이로 인해 전원주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자신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합니다. 여러 광고의 주인공부터 이제는 식모 역할이 아닌 부잣집 사모님 역할로 드라마를 출연하는 등 그녀가 출연하는 드라마의 시청률 또한 그녀 덕분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아졌다고 하죠.

 

 

 

전원주 결혼 및 재혼 이야기

전원주
전원주 (출처 :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전원주는 28살이라는 나이에 부모님이 정해준 영등포 쪽에서 유명한 의사 집안의 의사와 결혼했다고 하는데요. 첫 남편과 2년 만에 아들을 낳았지만 남편은 폐결핵으로 일찍이 사별했다고 합니다.

전원주-사미자
전원주와 사미자

두 번째 남편은 한 명의 아들이 있는 재혼남 임진호라고 하는데요.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에 대해서는 과거 방송에서 전원주가 밝힌 바가 있습니다. 친구 아기 돌잔치 때 전원주와 임진호는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임진호는 일을 척척해내는 전원주를 보면서 "저런 여자를 데리고 살면 평생 고생은 안 하겠다고 생각했다"면서 첫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전원주-남편-임진호
전원주와 남편 임진호

전원주 역시 임진호의 뛰어난 언변과 똑똑함에 마음이 끌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안 것이지만 임 씨가 똑똑해 보였던 것은 책에 다 쓰여있는 내용을 줄줄 잘 읊은 것이었다고 하네요. 이에 임진호는 전원주가 시골 처녀 같은 모습이 순수해서 보기 좋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로에 대한 마음을 첫 만남에 확인한 두 사람은 주로 산에 올라가 데이트를 즐기며 서로의 마음을 더 확인했다고 합니다. 한 번은 산속에서 데이트하다 애정 행각을 벌이고 있다가 건달들에게 들킨 적이 있고, 파출소에 끌려가 혼이 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1969년 1월 재혼을 하게 되죠.

전원주-남편-임진호
전원주와 남편 임진호

하지만 두 사람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남편 임진호는 난봉꾼으로 사업을 한다고 전원주의 어머니가 파주 일대의 10만 평이나 되는 땅을 줬는데 탕진하고, 여러 여자와 외도하며 파주에서 아이까지 낳아 기르고 있던 것인데요. 그래서 전원주는 혼자서 알뜰살뜰하게 특유의 강한 생활력으로 억척스럽게 가족 부양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임진호가 투병 생활을 하게 되고, 전원주는 아픈 남편을 위해 12년 넘게 버섯 달인 물을 챙기는 등 곁에서 수발을 했다고 하는데요. 결국 2013년 남편 임진호가 작고했을 때 남편이 만난 다른 여자들이 장례식장까지 찾아왔다고 하여 난감한 상황이 생겼다고 합니다.

 

 

전원주 며느리와의 이야기

전원주-며느리-김해현
전원주와 며느리 김해현

전원주는 옛날 사람이라서 그런지 전형적인 남아선호사상을 가진 시어머니인 아들바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며느리와 함께 출연한 TV 방송에서 며느리들을 못마땅해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실제 방송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달리 그렇게 엄청 못된 시어머니는 아니며 할건 다 해주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전원주-며느리-김해현
전원주와 며느리 김해현

과거 전원주는 여러 TV 프로그램에 며느리 김해현 씨와 함께 출연한 적이 있는데요. 며느리 김해현은 전원주의 아들 고재규의 아내로 첫 남편과 사이에서 낳은 친아들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며느리 김해현이 전원주에게 인사 드리러 왔을 때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 허락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전원주-며느리-김해현
전원주와 며느리 김해현

당시 전원주는 자신의 아들이 너무 잘생겨서 며느리가 맞지 않는 것 같아 못마땅해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김해현이 자신의 아들과 혼전 임신을 해서 두 사람의 결혼을 울며 겨자먹기로 허락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빨래한 며느리 속옷이 아들 속옷을 깔고 그 위에 있어 괘씸한 마음에 빨래를 걷어쳤다는 이야기를 방송에서 해서 논란의 중심이 되며 전국 며느리들의 공공의 적이 된 적이 있습니다.

전원주-며느리-김해현
전원주와 며느리 김해현 (출처 : SBS 도전 천곡)

참고로, 며느리 김해현은 음식 솜씨가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전원주를 위해 반찬을 만들어 온 반찬 수만 해도 무려 3600개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전원주는 실제로 며느리 김해현이 정성껏 만든 반찬이 고마워 짠순이임에도 100만원 이상의 용돈을 주곤 한다고 하네요. 또한, 서울대 다니는 엄친딸 손녀의 외모가 화제가 되기조 하였죠.

 

 

주식 투자의 귀재 전원주

전원주
전원주 투자 이력

전원주는 10원조차 허투루 사용하지 않고 가계부를 쓰면서 악착같이 저축했다고 할 정도로 연예계 대표 짠순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거 그녀는 종잣돈 550만원으로 주식 투자에 도전해서 1987년에 3천만원까지 불렸다고 합니다.

전원주-책
전원주 발간 책

그러다 1998년 한 국제전화 CF에 출연하면서 벌어들인 목돈 5000만원을 주식 투자하여 1억 8천까지 불렸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이듬해 <짱 아줌마 전원주의 딱 열흘 만에 졸업하는 증권 학교>라는 투자 책을 발간하면서 자신이 주식 투자를 하며 느꼈던 모든 노하우를 공개하였죠. 전원주는 해당 책에서 뇌동매매는 하지 말고, 개별 중소형주보다는 대형 우량주 중심 투자를 하여 금리 이상의 수익을 올리라며 투자 원칙을 지키라고 조언하였습니다.

 

전원주 미우새 출연

전원주-미우새
전원주 (출처 : SBS 미운 우리 새끼)

6월 11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배우 전원주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빨리 돈을 모아 결혼을 하고 싶다는 김준호를 위해 이상민이 전원주를 집으로 초대한 것인데요. 전원주는 과거 어려운 형편의 신인 시절부터 돈을 악착같이 모아 현재는 서울 번화가에 자신 소유의 여러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원주-미우새
전원주 (출처 : SBS 미운 우리 새끼)

특히 전원주는 58만원으로 시작하여 30억까지 주식 가치를 불린 투자 비결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원주가 다른 출연자들과 마찬가지로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나 아들, 며느리, 손주들의 이야기를 할지 대중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배우 전원주의 프로필과 배우 데뷔 이야기, 결혼 및 재혼 이야기, 며느리와의 이야기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호탕한 웃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전원주 배우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